본문 바로가기
사회적경제, 사회적기업, 사회복지학 논의/사회적경제, 사회적기업 그리고 협동조합

사회적기업과 ESG

by 착한 유박사 2023. 3. 9.
반응형

사회적 기업의 영향과 지속가능성을 평가함에 있어 투자자, 이해관계자 및 소비자에게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ESG) 기준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사회적 기업에서 ESG를 확장하는 방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생각해 본다..

 

지속 가능성 전략 개발

ESG 우선순위와 목표를 요약한 지속 가능성 전략을 개발하여야 한다. 이 전략에는 측정 가능한 목표와 이를 달성하기 위한 일정이 포함되어야 하며, 지속 가능성 전략은 의사 결정을 안내하고 조직이 ESG에 대한 책임을 지도록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ESG 평가 실시

ESG 평가는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 성과 측면에서 조직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는 데 중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다. 이 평가를 통해 개선해야 할 영역을 파악하고 ESG 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로드맵을 제공할 수 있다.

 

책임 있는 소싱 및 공급망 관행 구현

책임 있는 소싱 및 공급망 관행은 비즈니스 운영과 관련된 환경 및 사회적 위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여기에는 공급업체와 공급업체가 ESG 표준 및 기준을 준수하도록 보장하거나, 지속 가능한 자재 또는 운송을 사용하여 운영에 필요한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것이 포함된다.

 

이해 관계자와의 관계

직원, 고객, 공급업체 및 투자자를 포함한 이해 관계자와의 관계는 신뢰를 구축하고 조직이 ESG 우선순위에 더 잘 부합할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또한 이해관계자 참여를 통해 조직의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파악할 수 있다.

 

ESG 성과 보고서

ESG 성과에 대한 보고는 이해 관계자에게 책임감과 투명성을 보여준다. 여기에는 연간 보고서, 지속 가능성 보고서 또는 ESG 관련 보고서가 포함된다. 또한 회사 웹 사이트나 다른 채널을 통해 이해 관계자가 쉽게 보고서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하면 신뢰를 증진하고 투명성에 대한 의지를 보여줄 수 있다.

 

이러한 관행을 통합함으로써 사회적 기업은 운영에서 ESG를 확장하고 긍정적인 사회적 및 환경적 영향을 창출하기 위한 노력을 보여줄 수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