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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경제, 사회적기업, 사회복지학 논의/사회적경제, 사회적기업 그리고 협동조합

사회복지시설(협동조합 등) 설립, 운영을 위한 이론적 개념 정리

by 착한 유박사 2023. 4.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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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복지 시설을 설립하고 운영하는 것은 계획, 자금, 인력 배치 및 일상적인 운영 관리를 필요한 개념 정리

 

니즈 파악

니즈 평가를 수행하여 대상 인구 및 필요한 서비스 유형을 포함하여 커뮤니티의 구체적인 사회 복지 니즈를 파악

 

계획 수립

니즈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파악된 니즈를 해결하기 위한 목표, 목표 및 전략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계획을 개발

 

안전한 자금 지원

임대료, 장비, 인력 및 소모품과 같은 비용을 포함하여 시설을 설립하고 운영하는 데 필요한 예산을 결정, 정부 기관, 민간 재단 또는 기타 출처로부터 자금 지원 방안에 대해 면밀한 검토

 

위치 선택

대상 인구가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시설의 공간 및 안전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위치를 선택합니다.

 

직원 채용

시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경험과 교육을 갖춘 자격 있는 직원을 채용합니다.

 

필요한 허가 및 허가 획득

시설 운영에 필요한 허가 및 허가를 획득합니다.

 

정책 및 절차 개발

취수 절차, 고객 기밀 유지 및 직원 행동을 포함하여 시설의 일상적인 운영을 통제하는 정책과 절차를 개발합니다.

 

서비스 제공

계획에 명시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설의 효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및 평가합니다.

 

정확한 기록 유지

재정, 인력 및 제공된 서비스를 포함하여 시설 운영의 모든 측면에 대한 정확한 기록을 유지합니다.

 

커뮤니티 참여

지역사회와의 긍정적인 관계를 배양하고 지역사회 구성원의 의견을 구하여 시설이 그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전반적으로 사회복지시설을 설립하고 운영하기 위해서는 세심한 계획과 효과적인 관리, 그리고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헌신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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